학회 한마당         학회도서관         문서자료

상호텍스트성과 텍스트 이해 교육

김도남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원 님이 지은 책.
한국 초등교육 연구소에서 기획 발간하고 있는 연구 총서 제2집으로 간행된 이 책은, 효과적인 바탕글(텍스트) 이해 교육을 위한 지도 방법서이다.

<차 례>

제1부 텍스트 이해 교육의 접근 방향 탐색
1장. 텍스트 이해 교육에 대한 논의 방향
2장. 텍스트 이해에 대한 설명 방식
3장. 텍스트 이해 교육의 접근 방향 탐색

제2부 상호텍스트성의 개념과 작용
1장. 상호텍스트성의 개념 탐구
2장. 상호텍스트성과 텍스트 이해 방식

제3부 상호텍스트성과 텍스트 이해 방법
1장. 텍스트 이해 과정에 대한 논의 고찰
2장. 텍스트 이해 절차의 탐색
3장. 텍스트 이해 방법의 구조화
4장. 상호텍스트성과 텍스트 이해

제4부 상호텍스트성과 텍스트 이해 교육의 방법
1장. 텍스트 이해 교육의 원리
2장. 텍스트 이해 교육의 활동 구조
3장. 다중 텍스트와 학습 요소

제5부 상호텍스트성을 활용한 텍스트 이해 교육의 실제
1장. 텍스트 이해 지도 모형
2장. 텍스트 이해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
3장. 상호텍스트성을 활용한 텍스트 이해 교육의 효과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9-01-12 07:48)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9-01-12 07:4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