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새소식》은 한글 학회에서 다달이 펴내고 있는 국어 운동 계몽 및 소식지입니다. 이 곳에는 우리말과 우리 글을 사랑하고 아끼는 나라 안팎의 모든 이들이, 우리 말글에 대한 자기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실을 수 있습니다. 아무라도 글을 낼 수 있는 것처럼, 글의 형식도 자유입니다. 다만, 다음 몇 가지를 참조하여 주시면 편집하는 데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1. 원고를 쓰는 데에 글 솜씨는 필요 없지만, 우리 말글의 오늘과 내일을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마음이 들어있으면 좋겠습니다.
2. 원고는 한글만으로 가로로 써야 합니다. 다만, 원말을 꼭 보여야 할 때는 한글로 적은 다음에 한자나 로마자 등을 ( ) 속에다 덧붙일 수 있습니다. 또한, 토박이말이 있는 용어는 될 수 있는 대로 토박이말로 쓰기를 권장합니다.
3. 원고는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30장을 넘지 않도록 하고, 반드시 연락처와 주소, 직업을 적어 주십시오.
4. 원고는 될 수 있는 대로 컴퓨터 파일('아래아 한글')로 만들어 전자우편으로 보내 주십시오. 전자우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saedahim@hangeul.or.kr 또는 webmaster@hangeul.or.kr
5. 원고는 아무 때나 보내 주십시오. 투고된 원고는 편집회의에서 게재 여부와 게재 시기를 결정하며, 그 결과를 투고하신 이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한글 새소식》은 다달이 5일에 발행됩니다.
6. 게재된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부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