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학회 소식

동대문구청과 공공언어 바로쓰기 업무 협약 맺음

동대문구청과 공공언어 바로쓰기 업무 협약 맺음



 왼쪽부터 동대문구청장 이필형, 한글학회 회장 김주원


  한글학회(회장: 김주원)20221214() 오후 3, 서울 동대문구청 5층 구청장 접견실에서 공공언어 바로쓰기, 올바른 한글 사용 촉진을 위하여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청(구청장: 이필형)공공언어 바로쓰기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공공기관부터 국어기본법을 잘 지키고 올바른 우리 말글 사용에 앞장서야 국민들과 잘 소통하고 사회 곳곳에 우리 말글 사용의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취지에서 기초자치단체인 동대문구청과 맺게 되었다. 이 협약에는 『동대문 이슈』 이백수 대표가 적극적인 다리 역할을 하였는데, 다른 어떤 국어 관련 기관이나 단체보다도 114년 동안 우리 말글의 연구와 발전을 위해 힘써온 한글학회와 협약하여야 그 위상은 물론 강한 실천 의지를 나타낼 것이라는 데에 따른 것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쉽고 올바른 공공언어 사용을 위한 자문 우리말 바로쓰기 관련 등을 위한 자료 제공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한글날 특별 기고 올바른 한글 사용을 위해 상호 간 합의된 기타 사항 등이다

  이날 한글학회에서는 김주원 회장, 부설 한말글문화협회 이대로 대표, 김한빛나리 사무국장이, 동대문구청에서는 이필형 구청장, 김은경 홍보담당관(국어책임관), 이상욱 홍보팀장 등 직원들이 함께하였다.


기사 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