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육과정 실행 연구
조회수 : 1230
게시일 :
2003-01-03
책 이름: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 연구
지은이: 정혜승(고려대 교육문제연구소)
펴낸 날: 2002년 10월 11일
펴낸 데: 도서출판 박이정
판형: 신국판
쪽수: 395쪽
값: 12,000원
이 책에서는 교육과정 실행의 의미와 연구 이유,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 요인이 제6,7차 교육과정에서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와 실행되는 양상, 국어과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방안 들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 차 례 --
1.교육과정 실행의 의미와 실행모형
교육과정 실행의 의미와 교육과정 실행연구의 관점/15
이상적인 실행연구와 국어과 교육과정 연구의 방향/27
2.교육과정 실해연구와 국어과 교육과정 연구의 방향
교육과정 실행연구의 동향/35
국어과 교육과정 연구의 방향/44
3.교육과정 실행요인
교육과정 요인/61
교재요인/72
교사요인/164
학생요인/177
4.제6차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요인의 작용양상
말히가 영역 교육과정의 실행사례/184
읽기 영역 교육과정의 실행사례/217
6차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모형과 실행요인의 작용양상/248
5.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요인의 작용양상
말하기 영역 교육과정의 실행사례/256
읽기 영역 교육과정의 실행사례/290
7차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모형과 실행요인의 작용양상/326
6.국어과 교육과정 실행모형과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제언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요인의 작용양상/335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모형과 실행문제 해결을 위한 제안/341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연구를 위한 제언/349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9-01-12 07:48)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9-01-12 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