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학회 소식

아름다운 우리말 일터이름 "글나래"

조회수 : 448
우리 학회는 문화관광부의 후원으로 펼치고 있는 우리말 우리글 바로쓰기 운동 '아름다운 우리말 가게이름 선정' 기념 행사를 엽니다.

우리 말글을 사랑하고 아름다운 우리말 가게이름으로 깨끗한 거리를 만들고자 애쓰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속에 이번에 2006년도 두 번째 '아름다운 우리말 일터이름'으로 <글나래> (대표: 심방일)를 뽑았습니다.

아울러 그 홍보 행사를 아래와 같이 갖습니다. 관심과 사랑으로 우리말 가게이름을 북돋아주시고 주위에도 널리 알려 아름다운 우리말 가게이름 보급에 함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06년 두 번째 '아름다운 우리말 일터이름 선정' 홍보 행사 ========


◆ 때: 2006년 9월 28일 (목) 오후 5시
◆ 곳: 서울 종로구 연지동 111 태암빌딩 3층(글내래)
◆ 선정 이름: '글나래'(출판사)
◆ 행사장 연락처: 02-777-1607
◆ 행사 내용
▷ 아름다운 우리말 가게(일터)이름 선정패 드림
▷ 아름다운 우리말 가게(일터)이름 보람(상징 현판) 걸기
▷ 우리말 가게(일터)이름 홍보 행사

글나래는 독자를 섬기며 글나래가 만든 책을 독자가 기쁘게 읽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
글나래는 세상에 꼭 필요하고 대중 지식을 고급화할 수 있는 내용과 형식을 갖춘 책을 만듭니다.

-글에 나래를 달고, 생각에 나래를 달고, 삶에 나래를 달고-
'글'이란 어떤 생각이나 일 따위의 내용을 글자로 나타낸 기록이며, '날개(나래)'는 무엇을 공중으로 떠서 날 수 있게 만드는 일입니다. 따라서 인간의 생각이나 일에 날개(나래)를 달아 꿈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도서출판 글나래는 고체화된 '글'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 그 이상을 실현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나래'를 다는 책을 만들기 위해 세운 회사입니다.

주최: 한글 학회 후원: 문화광광부

2006. 9.


한글 학회
(서울 종로구 신문로1가 58-14. 전화: 02-738-2236~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