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한글 학회 누리집을 이용하고 계신 누리그물 한글가족 여러분께 사과 말씀 올립니다.
그 동안 여러 글터에서 찌꺼기 댓글(스팸, 광고성 리플)로 말미암아 불쾌하셨거나 이용하는 데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이 찌꺼기 댓글을 일일이 찾아 지우고 있으나 없애고 나서 돌아서면 또 생기는 것을 어찌할 수가 없어 이번에 크게 마음먹고 모든 글터를 다 훑어서 찌꺼기 댓글을 지우면서 글쓰기 권한을 조정하였습니다.
그 동안 [오순도순 한마당]과 같이 몇몇 글터에서는 한글가족으로 들어오지 않고도 글을 쓸 수 있었고, 댓글을 달 때도 '들어가기'(로그인)를 하지 않고 쓸 수 있는 곳이 있었습니다. 특히 '짧은 댓글'은 '들어가기'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손쉽게 글을 쓸 수 있도록 글쓰기 권한에 제한을 두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광고성 홍보글 또는 성인 사이트 소개 등의 글을 자동으로 올리고 있으므로 이를 막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한글가족'으로 들어와서 글을 쓸 수 있도록 글쓰기 권한에 제한을 둘 수밖에 없습니다.
앞으로 한글 학회 누리집에 글을 쓸 때에는 '들어가기'(로그인)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건전하고 책임 있는 글쓰기 문화를 이끌어간다는 생각으로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한글 학회 누리집을 이용하시면서 누리집지기가 미처 발견하지 못한 찌꺼기 댓글이 있으면 그 글터와 글 번호를 알려 주시면 곧바로 조치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글 학회 누리집지기 드림.
▶ 찌꺼기 댓글을 알려 줄 누리편지 주소: hangeul@hangeul.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