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학회 소식

고액권 도안 초상인물에 주시경 선생님을…

한글 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한글을 사랑하는 한글 가족 여러분,
방송이나 신문을 통해서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한국은행에서 낸 자료(2007년 8월 7일 공보 2007-08-7호)에 따르면, 한국은행에서는 지금, 2009년 상반기 중에 발행 예정인 10만 원권과 5만 원권의 고액권에 들어갈 초상인물 선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화폐도안 자문위원회에서 1차 초상인물 후보 20명에서 일반국민 여론조사 및 전문가 의견조사 결과와 한국은행이 제공한 각종 참고자료 등을 바탕으로 2차 초상인물 후보 10명을 선정하였습니다.
2차 초상인물 후보에 한힌샘 주시경 선생님이 있습니다.(2차 후보 10명: 김구, 김정희, 신사임당, 안창호, 유관순, 장보고, 장영실, 정약용, 주시경, 한용운-가나다 차례)
한국은행에서는 이에 대한 국민의견 접수 창구를 마련하여 의견을 묻고 있습니다. 의견 접수 게시판 운영 기간은 2007년 8월 7일부터 8월 21일까지 15일입니다.
아래에 의견 게시판 주소와 방법을 알려 드리오니 회원들께서 많은 의견을 주시어 이번 고액권 초상인물에 주시경 선생님이 꼭 선정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국은행 누리집 주소: http://www.bok.or.kr

위 주소로 들어가면 초기 화면 위쪽에 [참여마당]이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고액권 도안 초상인물 후보에 대한 의견 게시판'으로 갑니다.
이곳에 의견을 넣으려면 제목을 쓰는 칸이 따로 없으니 맨 위에 제목이 될만한 글을 한 줄 적으시고 내용을 적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참여마당]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자유게시판'이란 것이 보입니다.
그곳에도 많은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07. 8. 8.

한글 학회

※ 이에 관한 더 자세한 것은 첨부 파일로 붙입니다. 참고하십시오.

 첨부파일
고액권_도안_초상인물에_주시경_선생님을__banknote_portrait.hw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