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 개선 결과 김종택 회장 연임
2013년도 정기 평의원회/회원총회
우리 학회는 3월 23일(토) 오후 2시부터 한글회관 얼말글교육관에서 2013년도 정기 평의원회를 열어 새해 사업 계획과 예산안을 심의하고, 임원을 개선하였다.
이 날 임원 개선은 이사 11명과 감사 2명 선출이 있었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이사 선출 결과: 구 현정(상명대 교수), 권 재일(서울대 교수, 전 국립국어원 원장), 김 봉모(부산대 명예교수), 김 종택(경북대 명예교수), 김 차균(충남대 명예교수), 리 의도(춘천교대 교수), 이 관규(고려대 교수), 이 상규(경북대 교수, 전 국립국어원 원장), 임 지룡(경북대 교수, 경북대 부총장), 정 동환(협성대 교수), 하 치근(동아대 명예교수).
▶감사 선출 결과: 양 태식(서울교대 교수), 오 동춘(짚신문학회 회장).
평의원회에 이어, 새로 구성된 이사회에서 첫 회의를 열고, 김 종택(경북대 명예교수) 이사를 회장으로, 김 차균(충남대 명예교수) 이사를 부회장으로 뽑아, 앞으로 3년 임기 동안 연임하게 되었다.
오후 4시부터는 같은 자리에서 2013년도 정기 회원총회를 열었는데,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의 사업 실적을 보고 받고, 새해 사업 계획과 예산안, 그리고 지회 사업 실적과 사업 계획을 의결하였다.
한편, 회원총회에 앞서 2012년도 '한글'에 실린 논문 가운데서 우수 논문을 선정하여 연구 보조비(100만 원)와 함께 상장을 드렸다. 이번 우수논문상에는 윤 애선(부산대) 교수의 <한국어 어휘 의미망 KorLex 2.0-의미 처리와 지식 공학을 위한 기반 언어 자원->과 양 정석(연세대) 교수의 <'느' 분석론과 '있다', '없다'의 문제>가 상을 받았다.
2013. 3. 25.
한글학회